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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ngZeen's MobileUX SDK: Basic Func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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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ngZeen's MobileUX SDK: Basic Func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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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croll

스크롤은 따로 명령어를 주지 않아도, 무비클립의 세로 크기가 화면의 세로크기보다 클 경우,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2) slide( [좌측 페이지 이름], [우측 페이지 이름] )

화면을 손으로 swipe해서 페이지가 좌/우로 움직이면서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는 기능. 슬라이드해서 좌측 또는 우측에 나올 페이지를 지정해준다.

[좌측 페이지 이름] : 우측으로 슬라이드 시 좌측에서 나오게 될 페이지 무비클립의 이름. 페이지가 없는 경우 NO를 설정.
[우측 페이지 이름] : 좌측으로 슬라이드 시 우측에서 나오게 될 페이지 무비클립의 이름. 페이지가 없는 경우 NO를 설정.

  main.slide("NO", "page02");
  page02.slide("page01", "page03");
  page03.slide("page02", "NO");
  

(3) tab( [버튼 이름], [이동할 페이지 이름], [효과 방향] )

페이지 안에 버튼을 클릭하면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는 기능.
페이지 무비클립 안에 버튼을 button으로 만들어서(무비클립이 아니라), 임의의 instance name을 지정.
한 페이지 안에 tab 기능 버튼을 여러 개 만들 경우, 각각의 버튼에 대해서 이 tab 명령을 따로 해 준다.

[버튼 이름] : 페이지 안에 만들어 놓은 버튼의 이름.
[이동할 페이지 이름] : 버튼을 클릭하면 이동할 페이지 무비클립의 이름.
[효과 방향] : 이동시 페이지가 움직이는 효과의 방향. LEFT, RIGHT, NO 중에서 설정. NO는 효과없이 다음 페이지가 바로 나옴.

  main.tab("btn01", "page05", "LEFT");
  page02.tab("home", "page03", "RIGHT");
  page05.tab("s1", "page01", "NO");
	

(4) intro( [사라지는 방법 설정], [시간] )

앱 실행시 처음 떳다가 사라지는 인트로 화면을 설정하는 기능.

[사라지는 방법 설정] : 사라지는 방법을 AUTO와 TAB 중에서 설정. AUTO는 지정한 시간 후에 자동으로 사라짐. TAB은 클릭하면 사라짐.
[시간] : AUTO를 선택했을 경우, 사라지기 전까지 보여질 시간을 초 단위로 설정. TAB을 선택했을 경우에는 생략.

  introPage.intro("AUTO", 1);
  introPage.intro("TAB");
	

(5) playBGM( [반복 유무], [볼륨], [사운드 파일 이름] )

각 화면이 나올때 플레이하고 싶은 사운드(배경 사운드)를 지정해주는 기능.

[반복 유무] : NO를 선택하면 한 번만 플레이, LOOP를 선택하면 무한 반복.
[볼륨] : 사운드의 크기를 0~1 사이의 숫자. 0은 무음, 1은 원래 크기(가장 크게)
[사운드 파일 이름] : mp3 파일 이름을 확장자까지 포함해서 정확하게 적어주고,
mp3 파일들은, 작업하는 플래시 파일이 있는 작업 폴더 안에 '_sound'라는 이름의 폴더 안에 들어있어야 함.

* publish 설정 첫 페이지(General) 하단에 included files에 사용하는 mp3 파일들을 추가해 주어야 함.

  page02.playBGM("NO", 1, "Amulet.mp3");
  page03.playBGM("LOOP",0.7, "Spring.mp3");
	

(6) playSound( [버튼 이름], [사운드 파일 이름] )

버튼을 클릭하면 지정된 사운드를 재생하는 기능.
페이지 무비클립 안에 play버튼은 button으로 만들어서(무비클립이 아니라), 임의의 instance name을 지정.

[버튼 이름] : 페이지 안에 만들어 놓은 버튼의 이름.
[사운드 파일 이름] : mp3 파일 이름을 확장자까지 포함해서 정확하게 적어주고,
mp3 파일들은, 작업하는 플래시 파일이 있는 작업 폴더 안에 '_sound'라는 이름의 폴더 안에 들어있어야 함.

* publish 설정 첫 페이지(General) 하단에 included files에 사용하는 mp3 파일들을 추가해 주어야 함.

  main.playSound("button1", "Amulet.mp3");
  page02.playSound("s1", "Spring.mp3");
	

(7) playHaptic( [버튼 이름], [사운드 파일 이름] )

버튼을 클릭하면 haptic(진동)을 발생시키는 기능. 옵션으로 지정된 사운드를 함께 재생도 가능.
페이지 무비클립 안에 play버튼은 button으로 만들어서(무비클립이 아니라), 임의의 instance name을 지정.

[버튼 이름] : 페이지 안에 만들어 놓은 버튼의 이름.
[사운드 파일 이름] : 사운드없이 haptic만 사용할 경우에는 사운드 파일 이름 대신 'NO'를 지정. 사운드를 사용할 경우에는 mp3 파일 이름을
확장자까지 포함해서 정확하게 적어주고, mp3 파일들은, 작업하는 플래시 파일이 있는 작업 폴더 안에 '_sound'라는 이름의 폴더 안에 들어있어야 함.

** 이 haptic 기능을 사용할 경우, 스크립트 맨 위에서, 'include "com/youngzeen/init_mobileUX_basic.as";' 대신
   'include "com/youngzeen/init_mobileUX_mobile_only.as";'를 활성화 시켜주어야 함.

  main.playHaptic("button1", "NO");
  page02.playHaptic("s1", "Spring.mp3");
	

(8) playVideo( [버튼 이름], [무비클립 이름], [비디오 파일 이름] )

버튼을 클릭하면 지정된 비디오 파일을 재생하는 기능.
페이지 무비클립 안에 play버튼은 button으로 만들어서(무비클립이 아니라), 임의의 instance name을 지정.
비디오가 플레이될 창 역할을 할 무비클립을 페이지 안에 '무비클립'으로 만들어 놓고, 임의의 instance name을 지정하면,
그 무비클립의 위치와 크기대로 비디오 창이 만들어져서 비디오 파일이 재생됩니다.

[버튼 이름] : 페이지 안에 만들어 놓은 버튼의 이름.
[무비클립 이름] : 페이지 안에 만들어 놓은, 비디오가 플레이될 창 역할을 할 무비클립의 이름.
[비디오 파일 이름 : 무비 파일 이름을 확장자까지 포함해서 정확하게 적어주고,
무비 파일이 작업하는 플래시 파일이 있 작업 폴더 안에 '_video'라는 이름의 폴더 안에 들어있어야 함.

* 비디오 파일의 포맷은 flv가 가장 좋고 문제가 없습니다.
* publish 설정 첫 페이지(General) 하단에 included files에 사용하는 flv 파일들을 추가해 주어야 함.

  main.playVideo("s1", "myVideo", "v1.flv");
  main.playVideo("button", "frame", "v2.flv");
	

(9) camera( [무비클립 이름], [카메라 선택], [카메라 회전] )

페이지 상에 카메라 화면 창을 만드는 기능.
카메라 창이 될 무비클립을 화면 상에 '무비클립'으로 만들어 놓고, 임의의 instance name을 지정.

[무비클립 이름] : 페이지 안에 만들어 놓은, 카메라 창 역할을 할 무비클립의 이름.
[카메라 선택] : FRONT는 전면 카메라, BACK은 후면 카메라. (컴퓨터에서는 항상 BACK을 선택. FRONT 카메라는 없기 때문에)
[카메라 회전] : 대부분의 경우 생략. 일부 스마트폰 기종에서 전면(FRONT) 카메라가 상하가 바뀌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만 이 [카메라 회전]을 "TURN"으로 지정. 필요없는 경우 쓰지 않음.

  page02.camera("myCam", "BACK");
  page02.camera("mc3", "FRONT");
  page02.camera("myCam", "BACK", "TURN");
	

(10) cameraChange( [버튼 이름] )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보여지고 있는 카메라를 전면(FRONT)과 후면(BACK)을 전환하는 기능.
페이지 무비클립 안에 버튼은 button으로 만들어서(무비클립이 아니라), 임의의 instance name을 지정.
카메라가 사용되고 있는 페이지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서만 작동이 됩니다. 컴퓨터에서는 안되고.

[버튼 이름] : 페이지 안에 만들어 놓은 버튼의 이름.

  page02.cameraChange("b1");
	

(11) movieclip play

페이지 안에 무비클립은 따로 명령을 해주는 것이 아니라, 자동으로 플레이 기능이 설정됨.
사용자가 어떤 페이지에 들어가면, 그 안에 있는 무비클립이 플레이되도록 하는 기능.
페이지 안에, (타임라인 상에) 움직임이 있는 무비클립을 만들어 놓고, 임의의 이름으로 instance name을 지정.
움직임(애니메이션)은 이 무비클립을 더블클릭해서 안에 있는 타임라인에서 만들어야 함.
무비클립의 이름(instance name)이,
- loop로 시작: 애니메이션이 반복되어 실행됨.
- hide로 시작: 애니메이션이 한번만 실행된 후 무비클립이 사라짐.
- 그 외의 이름: 애니메이션이 한번만 실행됨.


(12) gyro sensor

페이지 안에 무비클립이 기울기 센서 값에 따라 위치가 이동하도록 하는 기능.
따로 명령을 해주는 것이 아니라, 무비클립의 이름이 'gyro'로 시작되도록 지정하면 자동으로 설정됨.
페이지 무비클립 안에 무비클립을 만들어 놓고, gyro로 시작하는 이름으로 instance name을 지정.

각 무비클립이 다른 속도로 움직이게 하고 싶다면, 무비클립의 이름에서 gyro 뒤에 1~9 사이의 숫자를 붙여서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gyro1이라는 이름의 무비클립이 가장 느리게 움직이고, gyro9이라는 이름의 무비클립이 가장 빠르게 움직이겠지요.


(13) zoom

페이지 안에 무비클립을 두 손가락으로 조정하면 크기가 변하는 기능.
따로 명령을 해주는 것이 아니라, 무비클립의 이름이 'zoom'로 시작되도록 지정하면 자동으로 설정됨.
페이지 무비클립 안에 무비클립을 만들어 놓고, zoom으로 이름으로 instance name을 지정.

(14) rotate

페이지 안에 무비클립을 두 손가락으로 조정해서 회전시키는 기능.
따로 명령을 해주는 것이 아니라, 무비클립의 이름이 'rotate'로 시작되도록 지정하면 자동으로 설정됨.
페이지 무비클립 안에 무비클립을 만들어 놓고, rotate로 시작하는 이름으로 instance name을 지정.

(00) flashlight()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00) battery()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00) carousel()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00) pan()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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