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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ngZeen's MobileUX bas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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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ngZeen's MobileUX bas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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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필요한 파일들 세팅

구글 드라이브 공용 폴더 안에 YoungZeen_SDK 폴더 안에 YoungZeen_MobileUX_SDK 파일을 다운받아서 압축을 푼다.
(이 파일은 매 주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으니, 버젼과 날짜를 확인하면서 항상 최신버젼으로 다운받으세요)

현재 작업 중인 파일이 새 버젼이 되도록 하려면, 먼저 현재의 최신 버젼 파일을 다운받고,
다운받은 최신 버젼의 내용들 중 'com' 폴더와 'ane' 폴더, 이 두 폴더만 새버젼 폴더로 현재 작업하고 있는 폴더 안에 같은 이름의 두 폴더를 덮어쓴다.
- 이 두 폴더만 새 버젼 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2. 기본 스크립트

작업하는 플래시 파일의 첫 프레임 스크립트 맨 위에, 예제 파일과 같이 다음 스크립트들을 넣는다.

  include "com/youngzeen/init_mobileUX_basic.as";
  //include "com/youngzeen/init_mobileUX_mobile_only.as";
  

3. 스테이지에 사용할 무비클립들 가져다 놓기

각 페이지로 사용할 무비클립들을 스테이지에 가져다 놓고 이름(instance name)들을 정해준다 - 이름은 자유롭게 정해도 됨.
단, 주의할 점은,
- 모든 페이지 형태의 무비클립들은 가로/세로 크기를 스테이지 크기(화면크기)와 동일하게 만들 것.
- 모든 페이지 형태의 무비클립들은 중심점을 좌측 상단이 되게 설정할 것.
- 처음 보여아 하는 메인 페이지의 무비클립 이름(instance name)은 반드시 'main'으로 정해준다.
   (인트로 페이지를 제외한, 처음 나오는 페이지)
- 페이지들(무비클립들)의 위치는 상관해도 배치해 두어도 무방합니다.
- 게임 기능을 하는 기능들은 페이지 이름이 'game'으로 시작하는 페이지에서만 작동이 됩니다.


4. 각 역할/기능에 따른 명령어들 설정

위에서 만들어 놓은 사용할 무비클립들 각각에 대해서, 각 명령어들을 사용하여 기능을 설정해준다.
모든 명령어는 그 기능이 필요한 페이지의 무비클립 이름 뒤에 dot(.)을 넣고 그 다음에 써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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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ngZeen's MobileUX 사용시 문제가 있을 경우 우선 체크할 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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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가 작업하는 플래시 파일(.fla)이 있는 폴더 안에 com, ane 등 필요한 폴더들이 같이 있는지.

* com 폴더와 ane폴더는 현재의 최신 버젼이 맞는지.

* 화면 상에 모든 오브젝트가 MovieClip으로 만들어져 있는 것이 맞는지.
- 각 페이지들, 타이틀 바, 탭 메뉴바 등, 스테이지 상에 있는 모든 것이 무비클립이어야 함)
- 각 페이지들이 실수로 'Button'으로 만들어져 있지는 않은지 - 페이지들은 모두 무비클립이어야 함.

* 첫 페이지(인트로를 제외한)의 이름이 'main'으로 되어있는 것이 맞는지.

* 모든 오브젝트의 중심점이 좌측 상단으로 되어있는 것이 맞는지 - 각 페이지들, 타이틀바, 탭메뉴바 등 모든 것이.

* 각 페이지들의 가로 크기가 스테이지의 가로 크기와 일치하는지.

* 스테이지 세팅에서 속도(FPS)가 30으로 되어있는지.

* 각 명령어들과 페이지(무비클립) 이름들이 제대로 쓰여 있는지 - 특히 대소문자 구분에 실수한 것이 없는지.

* 페이지 안에 버튼들이 'Button'으로 만들어져 있는데 맞는지 - 무비클립이 아니라.

* playBGM이나 playSound 명령을 사용할 때, 작업하는 플래시 파일이 있는 폴더 안에 _sound 폴더가 있고,
그 안에 사용하는 mp3파일들이 들어있는지.
그리고 publish 할 때, Included files 목록에 그 mp3 파일들을 등록해 주었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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