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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ngZeen's MobileUX SDK: Basic Func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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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ngZeen's ArduinoUX SDK: UI/UX Func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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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buttonPress( [버튼 이름], [펑션 이름] )

화면 상의 버튼을 클릭하면 지정된 기능(function)을 실행.
** 명령 앞에 페이지 무비클립의 이름을 써준다.

[버튼 이름] : 버튼(button)의 이름. 버튼은 반드시 페이지 무비클립 안에 있어야 합니다.
[펑션 이름] : 실행할 기능(function)의 이름.

  main.buttonPress("bt01", "action01");
  page02.buttonPress("red", "do_01");
  

(2) buttonRelease( [버튼 이름], [펑션 이름] )

화면 상의 버튼에서 (이전에 누른 상태에서) 손을 떼면 지정된 기능(function)을 실행.
** 명령 앞에 페이지 무비클립의 이름을 써준다.

[버튼 이름] : 버튼(button)의 이름. 버튼은 반드시 페이지 무비클립 안에 있어야 합니다.
[펑션 이름] : 실행할 기능(function)의 이름.

  main.buttonRelease("bt01", "action03");
  page02.buttonRelease("blue", "do_01");
  

(3) run( [펑션 이름] )

해당 페이지에 들어가면 지정된 기능(function)을 실행.
** 명령 앞에 페이지 무비클립의 이름을 써준다.

[펑션 이름] : 실행할 기능(function)의 이름.

  main.run("action01");
  page02.run("do_01");
  

(4) wait( [펑션 이름], [시간] )

해당 페이지에 들어가면 설정한 시간이 지난 후에 지정된 기능(function)을 실행.
** 명령 앞에 페이지 무비클립의 이름을 써준다.

[펑션 이름] : 실행할 기능(function)의 이름.
[시간] : 기능을 실행하기 전까지 기다릴 시간을 초 단위로 설정.

  main.wait("action01", 3);
  page02.wait("do_01", 5);
  

(5) page( [이동할 페이지 이름], [효과 방향] )

해당 페이지에 들어가면 설정한 시간이 지난 후에 지정된 기능(function)을 실행.
** 명령 앞에 페이지 무비클립의 이름을 써준다.

[이동할 페이지 이름] : 이동할 페이지 무비클립의 이름.
[효과 방향] : 이동시 페이지가 움직이는 효과의 방향. LEFT, RIGHT, NO 중에서 설정. NO는 효과없이 다음 페이지가 바로 나옴.

  main.page("page02", "LEFT");
  page02.page("main", "RIGHT");
  

(6) playBGM( [반복 유무], [볼륨], [사운드 파일 이름] )

각 화면이 나올때 플레이하고 싶은 사운드(배경 사운드)를 지정해주는 기능.
** 명령 앞에 페이지 무비클립의 이름을 써준다.

[반복 유무] : NO를 선택하면 한 번만 플레이, LOOP를 선택하면 무한 반복.
[볼륨] : 사운드의 크기를 0~1 사이의 숫자. 0은 무음, 1은 원래 크기(가장 크게)
[사운드 파일 이름] : mp3 파일 이름을 확장자까지 포함해서 정확하게 적어주고,
mp3 파일들은, 작업하는 플래시 파일이 있는 작업 폴더 안에 '_sound'라는 이름의 폴더 안에 들어있어야 함.

  page02.playBGM("NO", 1, "Amulet.mp3");
  page03.playBGM("LOOP",0.7, "Spring.mp3");
	

(7) playSound( [반복 유무], [볼륨], [사운드 파일 이름] )

버튼을 클릭하면 지정된 사운드를 재생하는 기능.
페이지 무비클립 안에 play버튼은 button으로 만들어서(무비클립이 아니라), 임의의 instance name을 지정.
** 명령 앞에 페이지 무비클립의 이름을 써준다.

[버튼 이름] : 페이지 안에 만들어 놓은 버튼의 이름.
[사운드 파일 이름] : mp3 파일 이름을 확장자까지 포함해서 정확하게 적어주고,
mp3 파일들은, 작업하는 플래시 파일이 있는 작업 폴더 안에 '_sound'라는 이름의 폴더 안에 들어있어야 함.

  main.playSound("button1", "Amulet.mp3");
  page02.playSound("s1", "Spring.mp3");
	

(8) stopSound()

버튼을 클릭하면 플레이 중인 사운드를 기능.
페이지 무비클립 안에 stop버튼은 button으로 만들어서(무비클립이 아니라), 임의의 instance name을 지정.
** 명령 앞에 페이지 무비클립의 이름을 써준다.

[버튼 이름] : 페이지 안에 만들어 놓은 버튼의 이름.
[사운드 파일 이름] : mp3 파일 이름을 확장자까지 포함해서 정확하게 적어주고,
mp3 파일들은, 작업하는 플래시 파일이 있는 작업 폴더 안에 '_sound'라는 이름의 폴더 안에 들어있어야 함.

  main.stopSou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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