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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ngZeen's MobileUX SDK: Basic Func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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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ngZeen's ArduinoUX SDK: Arduino Func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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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board.pinMode( [핀 번호], [모드] )

아두이노의 각 핀의 사용 용도를 설정.

[핀 번호] : 아두이노의 핀 번호. 0~19번 까지 중에서 설정.
[모드] : IN, OUT, PWM, SERVO 중에서 설정. IN은 디지털 입력, OUT은 디지털 출력, SERVO는 서보모터 사용시,
PWM은 아날로그 출력 사용시.
* DC모터를 사용할 경우, 사용하는 두 핀을 모두 PWM으로 설정.

  board.pinMode(5, IN);
  board.pinMode(9, PWM);
  board.pinMode(7, OUT);
  

(2) board.pinModeEnd()

board.pinMode 설정을 다 한 후에 마지막에 해주는 명령. 반드시 해주어야 합니다.
* pinMode 세팅을 한 내용이 전혀 없더라도 pinModeEnd를 해주어야 합니다.

  board.pinModeEnd();
  

(3) board.digitalWrite( [핀 번호], [기능], [수치] )

디자털 출력으로 사용하는 핀에 원하는 기능을 설정. (DC 모터의 경우 아래 해당 내용 참고)

[핀 번호] : 아두이노의 핀 번호. 0~19번 까지 중에서 설정.
[기능] : 다음 기능들 중에서 설정.
- HIGH: 해당 핀에 연결된 부품을 ON.
- LOW: 해당 핀에 연결된 부품을 OFF.
- LED.ON: 해당 핀에 연결된 LED를 ON.
- LED.OFF: 해당 핀에 연결된 LED를 OFF.
- LED.FADEIN: 해당 핀에 연결된 LED를 fade in 켜기.
- LED.FADEOUT: 해당 핀에 연결된 LED를 fade out 끄기.
- LED.BLINK1: 해당 핀에 연결된 LED를 블링크1 패턴으로 켜고 끄기 반복.
- LED.BLINK2: 해당 핀에 연결된 LED를 블링크2 패턴으로 켜고 끄기 반복.
- LED.BLINK3: 해당 핀에 연결된 LED를 블링크3 패턴으로 켜고 끄기 반복.
- LED.BLINKSTOP: 해당 핀에 연결된 LED의 블링크 기능 해제.
- SERVO: 해당 핀에 연결된 서보 모터의 각도 조절.

[수치] : 설정한 기능에 따라 수치를 지정.
- HIGH, LOW, LED.OM, LED.OFF의 경우는 생략 (수치 필요없음)
- LED.FADE나 LED.BLINK 명령들: 시간을 지정 - 천분의 일 초 단위.
- SERVO: 서보 모터의 이동할 각도.

- MOTOR: 해당 핀에 연결된 DC 모터의 방향과 속도 조절 (BA6208 IC를 사용해서 연결할 경우에만 사용 가능)
board.digitalWrite( [핀 번호1], [기능], [핀 번호2], [방향], [속도] )

[핀 번호1] : DC 모터에 연결된 첫번째 핀의 번호.
[기능] : MOTOR로 설정.
[핀 번호2] : DC 모터에 연결된 두번째 핀의 번호.
[방향] : FORWARD, BACK, STOP 중에서 설정.
[속도] : 모터의 회전 속도. 0에서 1 사이. 1이 최대 속도, 0이 정지.

  board.digitalWrite(13, "LED.ON");
  board.digitalWrite(7, "LED.BLINK1", 1000);
  board.digitalWrite(9, "SERVO", 90);
  board.digitalWrite(5, "MOTOR", 6, "FORWARD", 1);
  

(4) board.switchPress( [핀 번호], [펑션 이름] );

아두이노의 스위치를 누르면 지정된 기능(function)을 실행.

[핀 번호] : 아두이노에 스위치에 연결된 핀 번호. 0~19번 까지 중에서 설정.
[펑션 이름] : 스위치를 눌렀을 때 실행할 기능(function)의 이름.

  board.switchPress(6, "action01");
  board.switchPress(9, "do_this");
  

(5) board.switchRelease( [핀번호], [펑션 이름] );

아두이노의 스위치에서 (이전에 눌렀던 상태에서) 손을 떼면 지정된 기능(function)을 실행.

[핀 번호] : 아두이노에 스위치에 연결된 핀 번호. 0~19번 까지 중에서 설정.
[펑션 이름] : 스위치에서 손을 떼면 실행할 기능(function)의 이름.

  board.switchRelease(6, "action02");
  board.switchRelease(9, "go_next");
  

(6) board.sensorCheck( [핀 번호], [기준 수치], [펑션1 이름], [펑션2 이름] )

아두이노에 연결된 센서값을 체크해서, 기준 수치를 넘으면 펑션1을 실행하고, 넘지 않으면 펑션2를 실행.

[핀 번호] : 센서가 연결된 아두이노의 아날로그 핀 번호. 0~6번 까지 중에서 설정.
[기준 수치] : 기준이 되는 센서값. 0~1 사이에서 설정.
[펑션1 이름] : 센서값이 기준 수치를 넘으면 실행할 기능(function)의 이름.
[펑션2 이름] : 센서값이 기준 수치를 넘지 않으면 실행할 기능(function)의 이름.

  board.sensorCheck(0, 0.5, "action03", "action04");
  board.sensorCheck(2, 0.75, "do1", "do2");
  

(7) board.sensorCheck3( [핀 번호], [기준 수치1], [기준 수치2], [펑션1 이름], [펑션2 이름], [펑션3 이름] )

아두이노의 센서값을 체크해서, 기준 수치1를 넘으면 펑션1을 실행하고, 기준 수치1과 기준 수치2 사이이면 평션2를 실행하고,
기준 수치2 이하이면 펑션2를 실행.

[핀 번호] : 센서가 연결된 아두이노의 아날로그 핀번호. 0~6번 까지 중에서 설정.
[기준 수치1] : 센서값. 0~1 사이에서 설정. 기준 수치1이 기준 수치2보다 커야 함.
[기준 수치2] : 센서값. 0~1 사이에서 설정.
[펑션1 이름] : 센서값이 기준 수치1을 넘으면 실행할 기능(function)의 이름.
[펑션2 이름] : 센서값이 기준 수치1과 2 사이이면 실행할 기능(function)의 이름.
[펑션3 이름] : 센서값이 기준 수치2보다 작으면 실행할 기능(function)의 이름.

  board.sensorCheck3(0, 0.7, 0.3, "action01", "action02", "action03");
  board.sensorCheck(2, 0.5, 0.2, "do1", "do2", "do3");
  

(8) board.sensorRead( [핀 번호], [펑션 이름] )

아두이노의 센서값을 체크해서, 그 수치를 화면 상의 무비클립의 설정 값으로 이용.

[핀 번호] : 센서가 연결된 아두이노의 아날로그 핀번호. 0~6번 까지 중에서 설정.
[펑션 이름] : 수치를 이용하기 위해 실행할 기능(function)의 이름.

단, 주의 사항은,
(1) sensorRead 명령으로 사용하는 기능(function)은 반드시 괄호 안에 'value'라고 넣어준다.
(2) 페이지 이름과 그 안에 무비클립 이름 사이에 '.mc.'를 넣어준다.
(3) 센서에서 읽어오는 value 값은 항상 0에서 1 사이 값이니, 이 값을 곱하거나 나누어서 필요한 수치로 만들어서 사용.

  board.sensorRead(0, "action05");
	
  function action05(value) {
	main.mc.sq.rotation = value * 180;
  }	
  
  board.sensorRead(3, "do1");
	
  function do1(value) {
	main.mc.box.x = value * 200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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